#우크라이나전쟁#대성에너지#유럽공격#폴란드#라떼는말이야#리클로징#현기증나

22일 미장 박스권 조용한 한주 예상(현대로템,KC코트렐,클리노믹스,래몽래인,에스와이,삼기추천)

인생 .나눔주식 2022. 11. 22. 05:39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미장이 블랙프라이데이와 추수감사절(24일 휴장) 23일은 FOMC의사록 발표등

주요 이벤트를 앞둔 시점으로 큰 등락 없이 박스권 횡보 약보합장이 예상되고,

디즈니와 머크 앤드 컴퍼니가 오르고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 하락에 반도체,

마이크로소프트는 내렸지만 IT 인텔은 오르는등 혼조양상속.

영상,콘텐츠테마와 바이오/제약주등의 상승개별장세로 보이고,

환율이 최근 중국재봉쇄로 인한 중국경제위험도가 커지면서 다시금 상승세,

오늘은 국내 주요행사중 제2환경 탄소중립물류콘퍼런스개최 ,나토 한국대표부 신설- "협력관계 제도화"

현대로템과 방산주등외에도 kc코트웰같은 탄소관련주들과 에이비에바이오, 카나리아바이오 ,클리노믹스등

바이오주들의 상승세가 예상됩니다

 

<테마 동향>

▶강세 테마

주류업(주정, 에탄올 등), 미디어(방송/신문), 은행, 핵융합에너지, 생명보험, 통신장비, 손해보험, 영상 콘텐츠 otp

온실가스(탄소배출권), 코로나19(치료제/백신 개발 등), 네옴시티,우크라이나 재건 관련 주, 등...

▶약세 테마

건설기계, 제대혈, 가상화폐(비트코인 등), 조선 마리화나(대마), LED 장비, 키오스크(KIOSK), 드론(Drone), 지능형 로봇/인공지능(AI), 치아 치료(임플란트 등), , 전자결제(전자화폐) 등...

<특징테마 & 이슈 요약>

▶5G(5세대 이동통신)/ 통신장비

내년 긍정적 업황 전망 등에 상승

▷신한투자증권은 통신장비 업종에 대해 23년 긍정적인 업황을 기대할 수 있는 요인이 충분히 존재한다고 분석. 특히, 미국 통신사들의 투자 흐름(CapEx)은 계획대로 유지되고 있으며, 삼성전자의 버라이즌향 5년 계약 중 첫 2년(21~22년) 동안 통상적인 속도보다 더디게 공급이 진행됐으나, 남은 3년간 가파른 공급 물량 증가가 가능하다고 밝힘. 아울러 지난 8월 인도 주파수 경매가 성공적으로 종료되면서 23년 중 인도 내 5G 투자 확대 가능성이 높아졌으며, 국내외 특화 해망(Private 5G) 프로젝트가 본격화되고 있어 관련 장비사들의 수혜 역시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

▷5G 투자 회복세가 가장 의미 있게 확인되는 곳은 북미 지역이며, 주파수 간섭 논란 이슈, 원자재 숏티지 등으로 투자의 연속성이 다소 떨어지나, 추가적인 주파수 경매 진행 중, 통신사들의 투자 의지 등을 감안할 때 23년 투자 본격화에 대한 기대감은 여전히 유효하다고 설명.

▷한편, 사상 초유 5G 주파수(28㎓) 반납 위기에 놓인 SK텔레콤· KT ·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가 내년 할당될 3.7∼4.0㎓ 대역 주파수(총 300㎒ 폭)에 더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전해짐. 통신업계에 따르면, 정부가 사상 처음으로 이동통신사들에게 주파수 할당 취소 처분을 내리면서 추가 할당이 검토되고 있는 3.7∼4.0㎓ 대역 주파수(총 300㎒ 폭)를 놓고 이통3사의 신경전이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음.

▷이와 관련 케이엠더블유, 쏠리드, 이노와이어리스, 서진시스템 등 5G/통신장비 테마가 상승.

▶수자원(양적/질적 개선)

사우디, 네온 시티 식수 공급망 해결 위해 국내 주요 수 처리 기업들과 면담 진행 소식 등에 일부 관련 주 상승

▷일부 언론에 따르면, 사우디 네 엄(NEOM)의 식수 공급망 해결을 위해 사우디 정부 및 산업투자 공사(Dussur)·국부펀드(PIF) 관계자들이 빈 살만 왕세자보다 약 10여 일 먼저 한국에 도착해 국내 주요 기업들과 면담을 진행했다는 소식이 전해짐. 대상에는 해수담수화 플랜트를 포함한 주요 수 처리 기업들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짐.

▷이번 만남에서 사우디 측은 자신들이 구상하고 있는 해수담수화 프로젝트와 향후 발주계획 등을 소개하고 우리 기업들에 참여를 요청했으며 우리 기업들도 그동안 사우디를 포함한 중동지역에서 다수의 프로젝트를 진행했던 경험을 살려 이번 네온 시티 해수담수화 프로젝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의지가 있음을 피력한 것으로 전해짐.

▷이 같은 소식에 웰크론 한텍, 뉴보텍, 시노펙스 등 일부 수자원(양적/질적 개선) 테마가 상승. 한편, 사우디 해수 담수어 화청(SWCC) 산하 연구소가 참여한 해수담수화 농축수 활용 연구에 참여한 바 있는 태 경비 케이와 웰크론 한텍의 최대주주인 웰크론도 시장에서 부각.

 

제약·바이오 기업의 주가 상승이 기대된다. SK 바이오사이언스와 오스코텍 등이 품목허가, 신약 후기 임상 데이터 공개를 앞두고 있다. 에이비에 바이오는 플랫폼을 추가로 기술이전할 가능성이 있다. 업계에서는 이벤트 중요도에 따라 최소 1~2%에서 최대 8%대 초과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고 전망한다.

사진 삭제링크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중요 이벤트에 바이오 주가 '들썩'… 상승 모멘텀 앞둔 기업은 어디? © MoneyToday

21일 업계에 따르면 SK 바이오사이언스의 코로나19(COVID-19) 백신 '스카이 코비안'이 연말까지 WHO PQ(세계보건기구 입찰 참가 자격 사전 심사제) 인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WHO PQ는 개발도상국에 공급할 의약품의 품질과 안전성·유효성을 사전에 평가하는 제도다. 유엔 등 국제기구가 주관하는 조달 시장 입찰에 참여하려면 반드시 받아야 하는 인증이다.

 

SK 바이오사이언스는 올해 7월 영국 의약품 규제 당국에 스카이고 비원의 조건부 허가를 신청하기도 했다. 이후 내년 초까지 유럽 의약품 청(EMA) 조건부 허가 승인을 받고 본격적으로 글로벌 백신 시장에 스카이고 비원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양증권 리서치 센터가 지난 2020년부터 올해 10월까지 3년간 제약·바이오 기업의 공시 861건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신약 품목허가 공시를 발표한 기업 주가의 당일 평균 초과수익률은 1.3%였다. 공시 이전 5거래일 누적은 4.1%였다. 아직 개발도상국 접종률이 높지 않은 만큼 코로나19 백신의 글로벌 마케팅 잠재력은 높다. 업계에서는 올해 연말 스카이 코비안 품목허가 승인 이벤트에 시장의 기대감이 몰릴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반면 성공한 후기(2~3상) 임상 결과를 공시한 기업 주가는 발표 당일 평균 7.7% 초과수익률을 달성했다. 공시 이전 5거래일 누적 초과수익률은 8.5%, 20거래일은 8.1%였다.

유한양행과 오스코텍이 비소세포폐암 신약 '레이저티닙'의 후기 임상 데이터 공개를 앞두고 있다. 레이저티닙은 오스코텍이 발굴하고 유한양행이 도입해 상업화에 성공한 국산 31호 신약이다.

유한양행은 지난달 14일 레이저티닙이 비소세포폐암 1차 치료제로서 효과를 확인하기 위한 3상(임상명이: LASER301)에서 대조군 대비 환자 사망 위험을 55% 감소시켰다고 공시했다. LASER301의 상세한 데이터는 내달 공개된다. 해당 데이터를 바탕으로 레이저티닙이 1차 치료제로 적응증을 넓히면 국내에서 연간 1000억 원 이상 매출을 올릴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이와 더불어 얀센의 표적항암제 '아미반타맙'과 레이저티닙 병용 요법 3상 시험 두 건이 내년 3월과 5월 각각 데이터를 공개할 예정이다. 임상 시험 결과에 따라 유한양행과 오스코텍 주가 흐름에도 큰 변동이 예상된다.

에이비에 바이오는 뇌혈관장벽(BBB)을 통과하는 셔틀 플랫폼의 추가 기술이전을 노린다. '그랩 보디 B'는 BBB 투과율을 높이는 이중 항체 플랫폼이다. 올해 초 사노피에 해당 플랫폼이 적용된 파이프라인 'ABL301'을 기술이전했다.

올해 하반기 글로벌 제약사의 알츠하이머 신약 임상 결과가 공개되면서 BBB 셔틀의 중요성이 부각됐다. 알츠하이머 등 뇌 질환 신약이 효과를 내려면 항체를 뇌로 최대한 많이 보내야 하기 때문이다. 최근 로슈의 알츠하이머 치료제 임상이 실패한 원인으로 항체가 뇌로 제대로 전달되지 못한 것 아니냐는 분석이 나오기도 했다.

이상훈 에이비에 바이오 대표는 올해 6월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2022 바이오 USA에서 "그랩 보디 B 플랫폼을 이용해서 치매나 다른 뇌 질환 관련 항체를 가진 회사와 기술 협력이나 라이선스 아웃을 기획하고 있다"라며 추가적인 기술이전 의지를 드러냈다.

기술이전 공시를 발표한 기업 주가는 당일 초과수익률 1.2%를 기록했다. 발표 이전 5거래일 누적 초과수익률은 2.8%, 20거래일 이전은 4.3%였다.

이병용 한양증권 연구원은 "이벤트를 앞둔 종목 중에서도 주가가 많이 내려 있는 종목이 더 좋다"라며 "주가가 빠져 있다는 것은 아직 앞으로 나올 이벤트에 대한 기대감이 주가에 반영되지 않았다는 뜻이다"라고 설명했다.

현대로템, 국내 최초 통합 수소충전소 상업운영 예정

- 현대로템은 11월22일 국내 최초의 ‘수소모빌리티 통합형 수소충전소’인 창원 대원수소충전소를 상업운영할 예정.

- 대원수소충전소는 수소차 뿐 아니라 수소트램, 수소드론, 수소이륜차, 수소건설기계 등 모든 수소 연료 기반 이동수단을 충전할 수 있는 국내 최초의 ‘수소모빌리티 통합형 수소충전소’로 시간당 최대 승용차 24대 또는 상용차 5대가 충전 가능하다고 전해짐.

- 관련테마: 수소차(연료전지/부품/충전소 등)

- 관련종목: 현대로템(064350) 관련주, ******,

● 네옴시티 (11/28, 12월)

빈살만 수행한 원희룡 "사우디 또 초대받았다…짧은기간 성과"

(https://www.newspim.com/news/view/20221118000783)

《건설/건축》

👉 코오롱글로벌, 한미글로벌, 희림, 인디에프

《모듈러》

👉 에스와이, 덕신하우징, 금강공업

《수소》

👉 풍국주정, 평화홀딩스, 평화산업, 피앤씨테크, 신도기연, 유니크, 세종공업

《철도》

👉 알루코, 현대로템, 부산산업, 대아티아이

《탄소포집》

👉 KC코트렐, KC그린홀딩스

《수소트램》

👉 화승코퍼레이션, 지엠비코리아, 화승알앤에이, 디케이락, 현대로템

《메타버스》

👉 에이트원, 엠게임

● 월드컵

붉은악마, 서울 광화문서 거리 응원 추진

(https://www.chosun.com/sports/special-qatar2022/2022/11/21/MJNQXP3RDFCJLOXDDPDO6N5LGM/)

《육계(11/24)》

👉 마니커에프앤지, 교촌에프앤비, 마니커

《주류》

👉 제주맥주

《트위치(12/13)》

👉 아프리카TV

● 컨텐츠

中, ‘사드 한한령’ 6년 만에 OTT서 한국영화 서비스

(https://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221121014012)

《OTT》

👉 알로이스, KTH, 예림당, 포바이포

《재벌집막내아들》

👉 래몽래인

● 게임

넥슨, 美 '어벤져스 제작사' 최대주주 됐다

(https://www.hankookilbo.com/News/Read/A2022112018110000900)

《게임》

👉 넥슨게임즈, 룽투코리아, 엔씨소프트, 네오위즈

《위믹스(11/24)》

👉 위메이드맥스, 위메이드, 위믹스

《IPO》

👉 삼기

《희소금속》

👉 STX

《티타늄(11/18)》

👉 경동인베스트

● 에너지

건설산업비전, 23일 ‘영국 원자력 발전 현황과 한·영 협력방안’ 국제세미나 개최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22111501039907301001)

《태양광》

👉 한화솔루션, 한화솔루션우, 대명에너지, 현대에너지솔루션, 에스에너지, OCI, SDN, 신성이엔지

《풍력》

👉 씨에스윈드, 씨에스베어링, 유니슨, 삼강엠엔티, 동국 S&C, 동국제강, 동국산업

《수소》

👉 동아화성, 제이엔케이히터, 에스퓨얼셀, 두산퓨얼셀, 미코, 평화산업, 유니크, 범한퓨얼셀

《원전(11/23)》

👉 지투파워, 한전기술

《탄소포집(12/3)》

👉 클라우드에어, 그린케미칼

● 애플

[크랩] 이달 도입되는 애플페이, 교통·체크카드는 안된다?

(https://news.kbs.co.kr/news/view.do?ncd=5604980)

《애플페이(11/30)》

👉 한국정보통신, 이루온

《MR(23년 초)》

👉 코세스, 선익시스템, 맥스트, 이랜텍, 자이언트스텝, 뉴프렉스

《애플카》

👉 LG전자, 삼기, 현우산업, 대성파인텍, 화승코퍼, 알루코

《LG》

👉 LG전자, LG이노텍, LG디스플레이

● 재건

"서너달 외국 있어달라"…러 폭격에 우크라 전력시설 절반 파괴(종합)

(https://www.yna.co.kr/view/AKR20221120006051009)

《재건》

👉 대모, 현대에버다임, 현대건설기계, 대창단조, 도화엔지니어링, 서암기계공업

● 풋종목

《신규주》

👉 탑머티리얼즈, 샤페론, 엔젯, 윤성에프앤지, 플라즈맵, 뉴로메카

《(구)무증》

👉 공구우먼

《동전주》

👉 부산주공, KH건설

《스팩》

👉 삼성머스트스팩5호, 삼성스팩7/4/6호

《은행》

👉 제주은행

​상승률TOP30 정리

네옴시티탄소관련

웰크론한텍, 인디에프, 뉴보텍, 세우글로벌, 태림포장, 시노펙스 에스와이등 (6)

미디어관련주

 

래몽래인, 애니플러스, 아시아경제 등 스튜디오산타클로스 등 (4)

5G관련주

 

케이엠더블유, 쏠리드 등 (2)

 

● 기타《방산(주중 미정)》

 

한화에어로, 한국항공우주, 현대로템​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현대로템(철도,네옴시티,재건,수소관련주)

 

매매29100 목표가 34000 손절가 28000원

 

@*KC코트렐(탄소중립 관련주)

 

매매3160-3190 목표가 4500 손절가 3000원

 

@* 남선알미늄 (이낙연관련주)

 

매매 2285 목표가 3000 손절가 2200원

 

@* 클리노믹스(암진단게놈/기업/공기관간 MOU관련주)

 

매매 7270-7350 목표가 9900/15000 손절가 7100원

 

@삼기(자동차,2차전지주/자회사삼기이브이상장기대)​

 

매매 4200 목표가 5500 손절가 4100원

 

@*래몽래인 (재벌집 막내아들관련주)

 

매매 27000-27500 목표가32000 손절가25000원

@@* 부광약품(유럽자회사상장,암임상실험추진중,다음달준비예정)

 

매매 8120 목표가 8900 손절가 8010원

다음주 개인매매전략 ​

@@*클리노믹스,삼기 매집

@@*에이스토리 매집

@@*에스와이매매

@@비에이치아이매매(영국원전조율중)

몇몇분들이 매수타이밍을 못잡겠다 하시기에

몇자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주식이 항상 상승만 줄수없기에 상승타이밍과

눌림목을 이용해서* 주메인은 삼기,모트,wi,에스와이

앞으로 들어갈 종목과 매매스케줄

11,12월 매매스케줄

22일 .에스와이,현대로템,삼기발표전까지 지속매매

23일 KGETS,모트렉스매매

29일 지아이텍,포스코엠텍추매

12월초부터 성우하이텍 ,카나이아,부광약품 매매

*투자유의 종목 켐온,하이트론,​ITX,이브이첨단소재(감자)

 

 

 

 

OECD 경제전망발표 내년한국성장률주목

 

국토부 제2회 친환경 탄소중립 물류 계획 관련

국토교통부는 한국교통안전공단·한국교통연구원과 공동으로 오는 22일 오후 1시 코엑스에서 '제2회 친환경 탄소중립 물류 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관련주 :

유니드, 그린케미칼, KC코트렐, 켐트로스, 후성, 에코바이오, 에코프로, 에코프로에이치엔, 휴켐스, 한솔홈데코,에스와이,

 

 

우리나라는 2020년 10월 '2050 탄소중립'을 선언했으며, 2021년에는 2018년 대비 탄소배출량을 40% 감축하는 내용의 2030년 온실가스감축목표(NDC) 상향안을 UN에 제출하는 등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노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물류기업 CEO, 학계 및 연구분야 관계자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국내외 명사들의 초청 강연 등으로 행사 전반을 온라인(유튜브) 생중계로 방송한다.

 

콘퍼런스 기조강연에서는 영국 워릭 대학교(University of Warwick) 알록 초하리 교수(Alok Choudhary)가 '영국 화물운송의 탈탄소화 : 비전과 전략'을 발표하고, 이어서 미국 월드뱅크 마르타 로렌스 수석 철도전문가(Martha B. Lawrence)가 '물류 업무에 탄소배출을 줄이는 방안'을 소개할 예정이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국내 학계와 공공분야를 대표해 신승진 한국교통연구원 박사(글로벌물류·인프라연구팀)와 민병균 국가철도공단 처장(건설계획처)이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신기술 및 정책사례'에 대해 발표하고 물류 전문가 토론을 진행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물류 산업계를 대표해 김희엽 포스코플로우 팀장과 주현준 주원통운 팀장이 '국내 산업계 탄소중립 추진 전략 및 미래 방향성'에 대해 발표에 나선다.

 

김수상 국토부 교통물류실장은 "정부와 민간이 협력해 국내 교통 물류 분야의 자발적 친환경 물류활동이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면서 "국내 물류업계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인프라 구축 및 기술개발 등 탄소중립 사회로의 전환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

1. 한솔홈데코(탄소중립 대장주)

 

탄소중립 대장주 요약 정리

탄소중립 대장주는 어떤 회사인가요?

동사는 1991년 12월 전주임산(주)로 설립되어 2003년 11월 한국거래소에 상장되어 유가증권시장에서 주식매매거래가 개시됨.

종합건축자재 생산업체로서 우수한 품질의 국내 중밀도 섬유판(MDF), 마루바닥재, 인터리어재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음.

Hansol Newzealand Ltd.와 Hansol Homedeco Vietnam Co., LTd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한솔홈데코, 급등하는 내용 살피기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8% 감소, 영업이익은 117.5%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매출이 하락했으나 원가율이 감소하면서 영업이익이 증가,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에 성공함.

동사는 베트남 현지에 생산라인을 직접 설치하여 한국과 동일한 우수한 품질의 제품과 원가 경쟁력을 확보하려고 하며, 더불어 베트남 시장에 대한 현지 판매 뿐 아니라 한국으로 수출을 계획하고 있음

주요제품 매출구성

* 단위 : %

 

목재 96.99

조림 1.67

열병합발전 1.34

실시간 기업실적 재무분석 확인하기

 

한솔홈데코가 탄소중립 대장주라고 평가받고 있는 이유는?

한솔홈데코는 탄소배출권 관련주에서도 언급을 하였지만 탄소 관련 모든 이슈에 자주 등장하는 상장기업이기 때문에 탄소중립 관련 대장주로 소개하였습니다.

 

한솔홈데코는 뉴질랜드의 조림사업에 진출하여서 탄소배출권을 확보한 이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국내에서는 익산 공장의 폐목재 스팀 활용으로 온실가스 감축 사업 등록을 인증을 받았습니다.

 

한 번 상승할 때 급등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 SGC에너지(탄소중립 관련주)

SGC에너지 요약 정리

SGC에너지는 어떤 회사인가요?

주요제품 매출구성

* 단위 : %

 

건설 및 부동산 70.77

발전/에너지 23.14

유리사업 16.87

연결조정 -10.78

동사는 열병합발전소를 운영하는 집단에너지사업과 자회사 지분관리 및 투자 등을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동사에서 생산된 전기는 전력시장에서 급전과 가격에 통제를 받지 않는 특징이 있으며, 이로 인해 생산된 전기를 모두 전력시장에 역송 판매가 가능하며, 판매시 가격은 계통한계가격(SMP)로 정산받고 있음.

연결대상 주요종속회사에 포함된 회사가 영위하는 사업으로는 건설 및 부동산, 유리사업, 발전/에너지가 있음.

SGC에너지 최근 실적과 평가 확인하기

2022년 당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 415,954 백만원, 영업이익 : 30,912 백만원, 분기순이익 : 20,780 백만원

2022년 당분기 별도기준 매출액 : 96,244 백만원, 영업이익 : 18,875 백만원, 분기순이익 : 11,509 백만원

재생에너지공급인증서(REC) 판매와 확보한 온실가스배출권 거래를 통해 수익성 개선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온실가스배출 절감을 위한 노력 또한 지속적으로 하고 있음.

종목 검색

SGC에너지가 탄소중립 관련주로 선정된 이유는?

SGC에너지는 자회사 SGC그린파워를 통해 우드팰릿을 100% 사용하는 100MW급 발전소를 건설하였습니다.

 

*참고 : 우드팰릿은 UN 기후변화협약에서 탄소중립으로 인정받은 친환경 연료입니다.

또한 온실가스 탄소배출 관련 배출권거래 업체로 선정되었습니다.

 

열과 전기, REC, 탄소배출권 등 안정적인 포트폴리오를 보유 중이라는 것 또한 탄소중립 관련주로 선정된 이유입니다.

 

글의 마지막 부분에 테마주를 이용하는 중요한 팁이 있습니다. 꼭 확인해서 수익 확률을 높이세요!

 

하루에 5%씩 수익 내기, 지금 시작하세요!

 

그 시작은 아래에 있는 최근 상승하는 주식 종목부터 모두 외우고, 정리하는 것입니다.

 

희토류 테마주 총정리 TOP 9(최신 업데이트자료)

2021년 04월 10일

희토류 관련주 총정리TOP10(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2022년 10월 12일

휴머니젠 관련주 4가지 총정리(대장주,테마주,수혜주)

2021년 07월 22일

3. 휴켐스(탄소중립 테마주)

탄소중립 테마주 요약 정리

휴켐스는 무엇을 하는 회사인가요?

동사는 2002년 9월 15일에 설립되었으며, 2002년 10월 7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2006년 태광실업이 남해화학으로부터 인수한 정밀화학기업으로, 질산을 토대로 DNT, MNB, 초안을 생산함. 한국바스프, 한화, 한화케미칼, OCI 등과 장기공급 계약을 맺고 질산을 공급하고 있음.

경기에 민감한 반도체와 자동차 및 가구·건설 내장재가 질산 수요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국내 경기에 민감함.

주요제품 매출구성

* 단위 : %

 

NT계열 67.58

NA계열 29.26

기타 3.16

휴켐스 최근 실적을 알아봅시다.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 감소, 영업이익은 9% 감소, 당기순이익은 3.2% 감소.

매출 감소로 인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감소함.

동사는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법’ 제42조에 따라 온실가스 에너지 목표관리업체에 해당됨. 따라서 제3자 검증을 마친 당사의 온실가스 배출량과 에너지사용량을 정부 당국에 신고하고 이해관계자들에게 공개하고 있음.

휴켐스가 탄소중립 테마주로 분류된 이유?

휴켐스 희진산 2,3,4 공장에 온실가스 저감시설 설치를 완료하였습니다.

 

그 후 추가 온실가스 저감 시설 설치를 통해 온실가스 배출권 판매사업 영위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탄소중립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4. 유니드(탄소중립 수혜주)

탄소중립 수혜주 요약 정리

유니드의 수익모델은 무엇인가요?

주요제품 매출구성

* 단위 : %

 

화학사업부 41.40

해외사업부 38.86

보드사업부 21.04

연결조정 -1.31

기타 0.01

동사는 1980년 5월 10일에 ‘한국카리화학 주식회사’로 설립되어 2004년 12월 3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동사의 주요사업 내용으로는 가성칼륨, 탄산칼륨 등 화학제품의 제조 및 판매, 증기 및 온수공급, 발전전기의 제조 및 판매, 산림개발 및 조림사업 등이 있음.

보드 사업부와 관련하여 동사의 주요 고객은 전국 각 지역의 건자재 도매업체 및 가구 제조업체임.

유니드 최근 실적을 참고하세요.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1% 증가, 영업이익은 125% 증가, 당기순이익은 122.1% 증가.

비용 대비 매출액이 크게 증가하며 전체적인 수익성이 개선,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2배 이상으로 확대되었음.

칼륨계 제품은 동사가 국내 유일의 제조사임. 중국 경쟁업체와 비교해 최대 생산능력 및 시장점유율, 품질관리시스템, 물류비 절감 이점 등에서 경쟁력을 확보함.

유니드가 탄소중립 수혜주인 이유는?

유니드는 탄산칼륨 제조기업입니다.

 

유니드의 습식 포집 방식인 KIERSOL은 탄산칼륨을 주원료로 하는 용액을 활용해 탄소를 포집하는 기술입니다.

 

따라서 탄소중립 정책 수혜주로 분류되었습니다.

 

5. 켐트로스(탄소중립 관련 주식)

켐트로스에 대해 알아봅시다.

켐트로스 프로필을 자세히 알아봅시다.

동사는 유기합성기술 및 합성연구 개발 역량을 기반으로 2006년 3월 7일 설립되었으며, IT소재 및 의약소재 등 유기합성분야에서 차별화된 기술과 품질로 고객가치 향상에 기여함.

동사의 주력 제품들은 정밀화학 산업 각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주요 케미칼 소재들로 구성되어 있음.

동사의 제품은 전해액 첨가제로 기본적인 역할(리튬이온의 이동 및 안정성 확보) 뿐 아니라 보조적인 기능을 위해 전해액에 추가로 사용되는 재료임.

주요제품 매출구성

* 단위 : %

 

제품 83.22

상품 16.78

켐트로스 실적과 차트를 알아봅시다.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7.4% 증가, 영업이익은 178.9% 증가, 당기순이익은 60.6% 증가.

동사의 첨단소재사업부 고객 맞춤형 제품으로 같은 제품이라도 각각의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품질 기준으로 차별화하여 판매하고 있음.

실리콘 제품은 전기전자, 건축, 산업용 등의 시장에 기능성 중심의 제품을 바탕으로 동사 및 대리점 조직을 통하여 확대 개척해 나갈 계획임.

켐트로스, 상승하는 종목의 이유

켐트로스는 이산화탄소를 포집해 에틸렌 카보네이트로 전환하는 CCU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또, 국책과제인 ‘에틸렌 카보네이트 합성용 고효율 불균일계 촉매 상용화 기술개발’의 주관기관으로 참여 중이기 때문에 온실가스, 탄소중립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주식시장에서 상승하는 종목의 이유는 반드시 알아야합니다.

 

무엇 때문에 상한가를 가는지 모르면 매매를 할 수가 없습니다. 각 종목별 상승이유를 외우고 있으면, 한 종목이 상승했을 때 재빨리 다른 종목을 매수할 수 있겠죠.

 

급등하는 종목을 예측하세요. 운에 맡기지 말고 수익률을 높이세요.

 

 

대한민국 주식시장에서 테마주를 모르면 매매하기가 힘듭니다.

 

따라서 아래의 내용을 모르면 엄청나게 손해를 봅니다. 최근 테마주부터 한번 더 확인하세요.

 

홍준표 주식 2탄 | 테마주, 수혜주 최신 업데이트

2021년 09월 10일

홍준표 관련주 총정리 TOP10 |대장주,테마주 주식

2021년 08월 30일

한덕수 관련주 TOP10 | 대장주, 국무총리 테마주

2022년 04월 21일

하태경 관련주 정리 TOP7 | 대장주, 테마주 주식

2021년 07월 08일

6. 에코프로(탄소 관련주)

탄소 관련주 정리

에코프로 회사 프로필을 알아봅시다.

주요제품 매출구성

* 단위 : %

 

TRIM 62.57

BUMPER 36.58

기타 0.85

지배회사인 동사와 종속회사인 아이아와 코모스는 동종 업종인 자동차용 부품을 제조, 판매하는 회사임.

주력 제품인 Plastic Bumper의 주요 경쟁업체는 LG하우시스, 캠스, 아이아, 프라코, 기아자동차(IN-LINE), BMI가 있음.

종속회사인 아이아의 생산 제품은 자동차 부품중 고무류와 플라스틱류로, 기아차를 주 고객으로 점진적으로 현대차 비중을 늘려가는 추세임.

에코프로 실적을 알아봅시다.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2%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고객사의 지속적인 신차 출시, 특히 SUV차종의 판매 증대로 인하여 외형은 확대됨. 매출원가 및 판관비의 동반상승에도 외형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은 흑자로 전환됨.

동사는 불확실한 경제 상황 속에서 꾸준한 원가절감 및 신규시장 고객 확보로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노력중임.

에코프로가 탄소중립 주식으로 선정이 된 이유?

에코프로가 탄소중립 관련주로 선정이 된 이유는 온실가스 저감시스템, 케미컬 필터 등의 환경오염 방지 관련 소재 및 설비사업을 현재 진행 중인 기업이기 때문입니다.

 

7. 세종공업(온실가스 관련주)

온실가스 관련주 정리

세종공업이 하는 일을 더 자세히 알아보면?

동사는 자동차용 배기계 부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사업을 주사업으로 영위. 주요 제품으로는 자동차용소음기, 배기가스정화기 및 기타 자동차부품이 있음.

주요고객은 현대/기아자동차이며 현대자동차의 국내점유율을 기준으로 공급비중을 적용하면 약 30%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함.

2009년 현대, 기아차의 품질5스타 최상위 등급인 그랜드 품질5스타를 현대, 기아자동차 협력사 중 최초로 인증받음.

주요제품 매출구성

* 단위 : %

 

MUFFLER(소음기), C/CONVERTER(배기가스정화기) 88.68

D/BEAM등(차체부품)

기타 11.32

세종공업의 요즘 실적을 알아봅시다.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전 사업부문의 고른 성장세로 외형은 확대되고, 고정비의 동반상승에도 영업이익은 흑자로 전환됨.

동사는 2023년까지 고객다변화, 제품포트폴리오 강화, 역량강화의 세 가지 분야에서 총 8개 세부 사업방향성을 설정해 현재 25개의 글로벌 거점을 37개로 확대할 계획임.

세종공업이 온실가스 관련주로 분류되는 재료는?

세종공업은 수소차 부품 사업을 진행중입니다.

 

주식 시장에서는 수소차 관련주로도 분류되고 있는 종목입니다.

 

세종공업이 배기가스를 정화하는 컨버터와 소음/진동을 감소시키는 머플러를 주로 생산한다는 이유로 온실가스 감소와 관련이 있다고 엮는 중입니다.

 

8. 신성이엔지(탄소포집 관련주)

탄소포집 관련주의 모든 정보

신성이엔지 프로필을 자세히 봅시다.

주요제품 매출구성

* 단위 : %

 

설치공사 40.12

태양광 제품 19.08

FFU 14.90

태양광시스템 9.86

기타 16.04

1977년도에 신성기업사로 설립. 2008년도에는 인적분할해 주식회사 신성이엔지및 신성에프에이를 신규로 설립함.

2009년도에는 에너지 전문기업으로 등록하여 태양전지 사업을 본격화 함에 따라 2011년도에는 신성솔라에너지로 사명을 변경.

현재 클린환경 사업부문, 재생에너지 사업부문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클린환경 부문의 클린룸은 반도체, 디스플레이, 이차전지등 전방산업의 설비투자와 밀접한 관련이 있음.

신성이엔지 실적과 현재 시세를 알아보자.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1%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매출액은 감소했으나 판관비는 오리혀 증가하여 수익성이 악화, 결국 영업이익은 적자전환하였음. 판관비는 급여, 지급수수료 등이 늘어났기 때문에 증가한 것으로 보임.

폴더블, 태블릿PC, 노트북 뿐만아니라 차량에서도 OLED패널 채택이 증가함에 따라 국내외 OLED패널 제조라인 설비투자가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됨.

신성이엔지가 탄소포집 관련주로 선정된 이유?

신성이엔지는 김제자유무역지대에 700MW 규모의 모듈 제조공장 신설투자를 하였습니다. 그 후 지속적으로 탄소 관련 사업에 투자하고 있다는 이유로 탄소포집 관련주로 부각되었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크게 관련이 없어 보이지만 어쨌든 주식 시장에서 그렇게 인식하고 있습니다.

 

 

“주식으로 돈버는 방법“에서 이미 말했듯이 주가와 테마와의 연관성이 항상 비례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참고하세요.

 

9. KC코트렐(탄소중립 관련주)

KC코트렐에 대해 알아봅시다.

KC코트렐은 무엇으로 수익을 내나요?

동사는 2010년 케이씨그린홀딩스로부터 인적 분할을 통하여 설립됨. 환경오염방지시설에 필요한 기계장치 생산 및 태양광발전 사업을 영위하는 글로벌 환경산업 기업임.

6개국에 독립 법인과 영업사무소를 운영하며, 세계 각국의 600여명의 엔지니어들이 6,000여개의 프로젝트를 수행하였고, 현재에도 다수의 프로젝트를 수행중.

신규사업으로 해외시장을 중심으로 폐기물 및 바이오매스 에너지화 설비 사업을 전개하고 있음.

주요제품 매출구성

* 단위 : %

 

환경플랜트 사업부문 100.00

신재생에너지 사업부문

KC코트렐 실적을 알아봅시다.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8% 감소, 영업이익은 322.7%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인도 Khurja Power Project 전기집진기 공급 공사 수주, 시장 다각화의 일환으로 선박 탈황 시장에 진출하였으며 VOC저감 관련 사업을 위한 신규법인을 설립하였음.

대만의 산업폐기물 소각로 프로젝트를 수주하여 사업 진행중이며 에너지화 기술력을 축적하고 글로벌 확장을 계획 중.

KC코트렐이 탄소 중립 관련주로 선정된 이유?

KC코트렐도 이미 소개한 적이 있는 종목입니다.

 

KC코트렐은 환경플랜트 전문 업체로 탄소포집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탄소 중립 관련주로 자주 언급이 되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 및 요약

지금까지 탄소중립 관련주, 온실가스 테마주, 대장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을 위해 다시 한 번 내용을 요약하겠습니다. 메모하세요!

 

탄소중립 관련주는 어떤 종목이 있나요?

탄소중립 관련주는 한솔홈데코, SGC에너지, 휴켐스, 유니드, 켐트로스 등이 있습니다. 나머지 종목과 관련 이유는 본문에서 확인하세요.

 

탄소중립 대장주는 무엇인가요?

탄소중립 대장주는 매번 바뀌고 있습니다. <최신 업데이트 내용 확인하기>

 

온실가스 관련주 전망은?

환경에 대한 관심은 늘어날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종목만 잘 선택한다면 장기적으로 우상향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고, 넷-제로로 만드는 것이 탄소중립의 목표입니다.

 

이는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 2050 탄소중립에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CCUS 기술이나, 업체 스마트팜 등의 내용도 함께 읽어보세요.

 

위의 종목들은 탄소포집기술 관련주, 친환경 관련주로도 불리고 있습니다.

 

중국, 미국 탄소중립 관련주도 등장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주들의 흐름을 유심히 관찰해보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매매 기법의 종류

1. 밥그릇 패턴 기법

2. 하이힐 패턴 기법

3. 계단이 용기 법

4. 이 평 때리기 기법

5. 데드 기법

6. 낙폭과대 엔벨롭기법

7. 다이빙 기법

8. 그 준봉(세력캔들) 매매법

9. 밴드 하단 눌림목 기법

10. 지분 기법/대칭 기법

11. 검색기/차트설정 기법

(엘리엇 파동 / 볼랭저 밴드가 파동)

증권거래소 직권 상장폐지 요건

  1. 매출액 50억 원 미만 2년 연속
  2. 연말 자본금 전액 잠식
  3. 관리종목 지정 뒤 시가총액 부족 상태 지속
  4. 감사 의견을 '부적정 의견', '한정 의견', '의견 거절'로 표명한 경우
  5. 분기 월평균 거래량이 유동 주식 수의 1% 미만 상태가 2분기 연속 지속될 경우
  6. 소액주주 수 200인 미만(또는 지분 20% 미만)이 2년 연속될 경우
  7. 최종 부도, 횡령, 배임이 발생한 경우
  8. 분기 별 사업보고서 제출 기한 후 10일 내 미제출 등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리클로징 #현기증나 #추천 #테마추천주 #테마 #상한가 #급등 #손절 #매매

#목표#재건#주린이 #메타버스 #해외순방#원전

#주도주 #대장주 #국가정책주 #정책테마#양안싸움#자율주행

#우크라이나 #전쟁 #네온 #무상증자 #첨단소재 #바이든 #내한 #국

#원전테마 #신재생에너지

​텔레 a8371166​

​톡 a8371166 소통 .자문환영(무료)

개인,추매 궁금사항은 별도 연락주세요

https://open.kakao.com/o/ssspPx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