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전쟁#대성에너지#유럽공격#폴란드#라떼는말이야#리클로징#현기증나

22일 마감정리와 시간외 단일가 (에스와이,GRT,비에이치아이,덕신하이징,삼기,클리노믹스추천)

인생 .나눔주식 2022. 11. 22. 16:55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환율이 내리면서 안정을 보였지만 최근 중국재봉쇄로 인한 중국경제위험도가 커지면서 약보합,횡보조정장을 보였고 , 오늘내일 일정 행사와 관련주정리입니다.

 

*오늘내일 행사는 국내 주요행사중 제2환경 탄소중립물류콘퍼런스개최 ,

 

*나토 한국대표부 신설- "협력관계 제도화"

 

*한.영국 원자력발전협력 세미나

 

현대로템과 GRT, 비에이치아이 탄소관련주,코로나 치료나 진단관련주

 

일동제약,카나리아바이오 ,클리노믹스등이 상승세가 예상됩니다.

 

*##국.주식은 1000-5000원대사서 2만원에서 5만원근처에서 파는것*##

제가 주로하는 매매스타일은 한주2-3번

선취매 우선자리선점법.

*본인이 뇌동매매를 하는지 한달 몇번 사고파는지

100번 매매시 23% 증권사에 주고 시작한다는점,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주수익ㆍ상승종목의 특징사항파악하기

1.우상향/거래량집중

2.재료지속성여부/타이밍

가ㆍ월요일시초ㆍ

나ㆍ수요일종가ㆍ

다ㆍ금요일시초ㆍ종가

3.회장ㆍ대표이사ㆍ이사진

자사주매입ㆍ우리사주매입

4.바닥에서 상승.턴어라운드시점

5.20.60일선중 저항선한개라도

돌파상승여력20-50% 있는 종목.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모튤러 식 건물 폴리캠하우스 80%완성주택 ㆍ

토지ㆍ부지에 바로 직립설립 판매설치전문업체.

에스와이, 역대 최대실적"내화제품지배력,성장견인"

3Q 누적 연결 매출 3952억원…전년 比 33%↑

외장재 준불연의무화 등 법개정…내화제품 수요 증가

누적 영업이익은 102억원으로 34% 감소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에스와이(109610)는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누적 매출이 지난해보다 33.3% 증가한 3952억원으로 집계되면서 역대 최대 기록을 세웠다고 14일 밝혔다. 다만 누적 영업이익은 102억원으로 34% 감소했다.

 

 

에스와이에 따르면 화재안전법 강화에 따른 내화자재 수요 증가와 데크플레이트 수요 등이 매출 상승의 원인으로 꼽힌다.

구체적으로 대표적 불연재인 글라스울 샌드위치패널의 매출액이 지난해 동기 대비 68% 가량 늘었고,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데크플레이트의 매출액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8% 증가했다.

에스와이의 주력사업은 샌드위치패널 제조 및 유통사업인데, 지난해 연말 시행된 건축 외장재 준불연 심재 사용의무화법으로 내화 샌드위치패널에 대한 수요가 증가한 것이 실적 개선으로 이어지는 모습이다.

에스와이 관계자는 “최대규모의 생산능력으로 원자재 수급이 안정적”이라며 “내화제품 관련 신제품 기술도 다수 보유해 시장지배력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에스와이의 3분기 연결 매출은 1273억원으로 9.6%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22억원으로 56.6% 감소했다.

 

에스와이그룹 조두영회장님인터뷰

“3년간 1000억원이 넘는 대규모 투자 완료로 업계에서 압도적인 1위 생산능력을 구축했고, 사업포트폴리오도 고도화했다. 이제는 내실경영으로 성과를 보여줄 때다.”

종합건축자재전문기업 에스와이패널 조두영 사장(사진)은 올해 사업전략에 대한 질문에 ‘내실경영’이라는 화두를 던졌다.

조 사장은 “우레탄단열재와 데크플레이트가 각각 500억원 이상의 매출을 담당했다”며 “새로이 시행된 ‘건축물에너지절약 설계기준’ 강화와 건설현장 임금상승 및 인력 노령화로 단열성능이 높은 우레탄단열재, 시공성이 좋은 데크플레이트는 시장규모가 지속 확대될 제품이다”라고 밝혔다. 현재 연간 우레탄단열재 시장은 3000억원, 데크플레이트 시장은 8000-9000억원으로 추산된다.

이 회사는 이외에도 모듈러주택과 태양광사업으로도 시장에 주목받고 있다. 최근 유엔제재 해제와 통일부 반출 승인을 받은 북한 결핵환자요양소가 에스와이패널의 모듈러주택으로 지어진다. 태양광사업도 SK E&S와 한솔테크닉스 등 대기업들과 업무협약을 맺고 지붕태양광 시공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기존 콘크리트 건축방식이 아닌 건식 건축방식으로 공장과 물류센터와 같은 상업용 건축물뿐만 아니라 주택과 건축물 태양광사업으로 포트폴리오를 고도화한 것이다.

조 사장은 “기존 사업과 신규사업군 등 현재 국내에서만 연간 최소 2조 5천억원 시장에서 확고한 위치를 확보했다”며 “국내 건설경기와 설비투자가 주춤할 것이라는 시장전망이 나오지만, 꾸준히 경제성장을 이루고 있는 동남아 시장 진출 등과 같은 시장 다변화를 이미 진행했기 때문에 성장세는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최근 대규모 투자와 신규사업 진출로 고정비용이 증가해 영업이익률이 매출 성장세를 따라가지 못했지만 올해부터 자본지출이 일단락됐기 때문에 내실경영을 통해 안정적인 시장점유율 확대로 매출과 영업이익률 증대를 반드시 이룰 것”이라며 “국내를 넘어 개성과 원산공단과 같은 남북경협확대와 아세안(ASEAN)의 설비투자 확대 등 기대 시장 선점을 통해 국가대표 건자재 기업으로 발돋움 하겠다”고 밝혔다.

 

에스와이패널 ‘인주 생산클러스터’에 가다.

온실가스 줄이고 태양광발전 돌리고… “친환경 자재 産室”

 

충청남도 아산시 인주면 인주산단에 위치한 에스와이패널의 ‘인주생산클러스터’는 친환경 그 자체다. 생산과정에서 온실가스를 배출하지 않는 친환경 제품을 만들고, 유휴공간인 지붕으로 친환경 에너지인 태양광 발전을 한다. 국내 샌드위치패널 시장 점유율 1위, 국내 최초 우레탄 단열재 고속 생산 등 양적, 질적으로 업계를 선도했던 에스와이패널은 ‘친환경’이라는 가치까지 추구하며 ‘에코(Eco) 생산클러스터’로 한 번 더 앞서간다.

△오존층 파괴 위험을 없앤 친환경 생산공장

 

친환경 발포제인 펜탄(Pentane)을 사용해 우레탄패널을 만드는 인주 3공장

 

지난 19일 방문한 인주 3공장에서는 첫 연동 테스트를 진행 중이었다. 우레탄패널을 생산하는 전 공정을 시험하는 것이다. 우레탄패널은 건축외장용패널 중 가장 프리미엄 제품으로 꼽힌다. 다른 패널에 비해 열전도율(0.02W/㎡K)이 가장 낮다. 두께가 얇아도 단열성능이 탁월하다는 의미다. 결로현상이 덜 발생해 냉동, 냉장 창고에 많이 쓰인다. 강도도 뛰어나고 무게는 가벼워 시공하기도 수월하다. 생산 설비가 비싼데다 기술도 까다로워 100여개가 넘는 건축외장용패널 생산업체 중에서도 15개 업체만이 우레탄패널을 만들 수 있다.

이달 초 준공한 인주 3공장은 기존의 둔포공장을 단순히 이전하는데 그치지 않고, 친환경 발포제인 ‘펜탄(Pentane)’을 사용하는 발포설비를 설치했다. 우레탄패널은 컨베이어 벨트처럼 생긴 설비 위아래로 패널의 표면이 될 강판이 있고, 그 사이에 액상 우레탄을 뿌리는 발포 공정으로 시작한다. 이 때 다양한 촉매제를 넣는데 에스와이패널에서는 펜탄을 사용하는 것이다. 발포제는 액체 형태의 우레탄이 빵처럼 부풀리는데, 기존에는 프레온가스 기반의 발포제를 사용해 온실가스 배출 등 환경 파괴의 부작용이 컸다. 펜탄은 기존 발포제보다 원가경쟁력이 있지만, 이에 맞는 설비가 비싸다. 펜탄은 폭발 위험이 있어 방폭시설도 갖춰야 한다. 기존 생산 설비를 교체하고 방폭시설까지 갖추는데 드는데 수십억의 고비용이 소요된다. 에스와이패널은 과감한 설비 교체를 통해 온실가스를 덜 발생시키는 생산 노하우 축적에 나선 것이다.

발포기를 거친 우레탄은 부풀면서 강판과 붙었다. 이 때 우레탄이 새어나오는 것을 막고자 양 옆을 사이드블럭으로 막는다. 일반적으로 펜탄은 접착력이 약해서 우레탄과 강판이 잘 붙지 않는데, 에스와이패널은 접착력을 높여주는 설비를 갖춘 덕에 기존 발포제를 사용했을 때보다 접착력이 향상됐다. 이렇게 우레탄이 굳으면서 강판과 접착되면 자동 절단기가 정해진 규격대로 자른다. 굉음을 뿜어내는 절단실을 지나면 완성된 우레탄패널을 자동으로 이동, 적재하면 모든 공정이 끝난다. 이 날 연동 테스트를 한 설비는 1호기로 총 연장 260m에 달한다.

김대정 에스와이그룹 생산본부장은 “생산 과정에서 온실가스를 배출하지 않으면서도 제품 가격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해 고객 만족도까지 고려했다”면서 “총 생산능력은 220만㎡ 규모로 2월 내에 시생산을 목표로 테스트 중이며 2∼3개월간 안정화 작업을 꾸준히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친환경 에너지 생산하는 인주2공장 지붕태양광

 

5400여장의 태양광 전지모듈을 설치해 생산용량 2MW에 달하는 인주 2공장 지붕태양광

 

국내 최초로 우레탄단열재 고속 생산라인을 구축했던 인주 2공장은 최근 ‘지붕태양광 전진기지’라는 새로운 타이틀을 얻었다. 옥외계단을 통해 지붕에 오르니 5400여개의 태양광 전지모듈이 펼쳐진 장관을 마주했다. 1장당 길이 180㎝에 달하는 태양광 전지모듈이 5000장 이상 설치돼 있다보니 끝이 보이지 않을 정도다. 이곳의 생산용량은 2MW다. 일반 주택에 설치하는 태양광(3kW)으로 치면 670여가구가 사용할 수 있는 양이다.

태양광 전지모듈에 모든 태양 복사 에너지를 인버터를 통해 22900V로 변압한 후 연결된 전신주를 통해 한전에 판매한다. 1월 9일부터 가동한 결과 1일 평균 5000kW의 전기를 생산했다. kW당 220원으로 1월에만 3900여만원의 수익을 올렸을 것으로 추정된다. 2공장 지붕태양광 설치에 30∼40억원의 비용이 들었는데, 발전 수익으로만 6∼7년 내에 공사비를 회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2017년 에스와이빌드 공장 지붕에 100kW 설비를 설치하고 운영한 결과 연간 수익률은 20%에 달했다.

압도적인 발전량 뿐 아니라 설치 방식도 독보적이다. 다른 지붕태양광은 지붕재와 태양광 전지모듈을 결합할 때 타공 후 실리콘 등으로 막기 때문에 누수현상이 생긴다. 에스와이패널은 자사 특허제품은 뉴솔라루프를 통해 무타공 공법으로 설치한다. 뉴솔라루프는 지붕재의 요철 크기에 맞게 태양광 전지모듈의 지지대를 끼우는 방식이다. 타공이 필요없고 요철 크기에 따라 조절 가능해 어느 지붕에나 적용 가능하다. 신축 건축물 기준으로 뉴솔라루프로 지붕태양광 발전설비를 시공하면 공사기간은 절반으로 줄고 시공비는 30% 가량 적게 든다. 특히, 2020년부터 적용될 지붕 내화구조 의무화에 대응하고자 지붕재에 불연재인 글라스울 단열재를 적용한 FL루프패널(Fireproof&Leakage 루프)를 출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지붕태양광은 국내에 적합한 태양광 발전 방식으로 더욱 주목받고 있다. 태양광발전은 높은 일사량(태양 복사 에너지가 지표에 닿는 양)과 넓은 부지가 필수적인데, 임야를 활용한 과거 방식은 토지훼손 문제가 대두되며 지양하는 추세다.

REC 거래에서도 유리하다. 500MW 이상의 발전설비를 보유한 사업자는 신재생에너지 공급의무(RPS)제도에 따라 총 발전량에서 일정 부분을 신재생에너지로 채워야 한다. 발전사들이 채우지 못한 할당량은 신재생에너지 공급 인증서(REC, Renewable Energy Certificate)를 구입해 대체한다. 이 때, 지붕태양광은 REC 가중치가 1.0∼1.5로 1kW를 발전하면 최대 1.5kW를 발전한 것으로 인정한다. 임야태양광(0.7)보다 가중치가 높다보니 지붕태양광이 선호되는 추세다.

조두영 에스와이그룹 사장은“에스와이패널은 건축자재와 태양광발전을 함께 설계, 시공할 수 있는 유일한 국내 건축자재업체로 SK E&S와 지붕임대태양광사업을 진행하며 한솔테크닉스, 아스트로너지쏠라코리아와 업무협약을 맺어 태양광발전사업 공동개발에 나섰다”면서 “높은 수익률을 자랑하는만큼 태양광 발전 수익이 매출에 반영되기 시작하는 올해 성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옥주 에스와이 대표, 주식 11만1763주 취득· "저평가된 주가 안정 목표"

김옥주 에스와이 공동 대표이사가 회사 주식 11만1783주를 사들였다.

에스와이는 김 대표가 회사 주식 11만1763주를 주당 3067원에 취득했다고 17일 공시했다.

매입 이후 지분은 5.33%가 됐다.

에스와이는 샌드위치 패널과 컬러강판을 생산하는 종합건자재 기업이다. 올해 1분기 매출액 1166억9000만원,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약 61%(444억원) 증가한 수준이다.

[인터뷰] 에스와이패널 조두영 사장 “1000억 투자 완료…내실경영으로 시장점유율 확대”

삼성과협력으로 체결시(네옴시티,우크라이나)20%

22부터30년까지 매출이 지속적인 상향이 예상됨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13.4만주를 순매도했고, 기관도 9,254주를 순매도했지 만, 개인은 오히려 12.6만주를 순매수했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 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13.8%, 83.8%로 비중이 높다. 더욱이 전 일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 다.

 

이번주 메인 종목

@@* 에스와이(네옴시티,재건,태양광 ,탄소,가뭄관련주)

매매 4700

목표가 6000/9900

손절가 4200원​​

*주포세력 장막판20억대 추매 계속 매입중,자사주추가매입.

오늘내일 관심주

 

@* 클리노믹스(암진단게놈/기업/공기관간 MOU관련주)

*국내/지역구계약임박/전세계 폐암진단AI개발/기술이전예상.​

매매 9150 목표가 9900/15000 손절가 7100원

 

@* 인피니트헬스케어(암진단게놈MOU로 기대수혜주)

*국내/지역구계약임박/전세계 폐암진단AI개발/기술이전예상.​

매매 4750 목표가 5900/8000 손절가 4100원

 

@*현대로템(철도,네옴시티,재건,수소관련주)

매매288500 목표가 34000 손절가 28000원

@*GRT(중국관련주)

매매2780-2790 목표가 4500 손절가 2500원

 

@삼기(자동차,2차전지주/자회사삼기이브이상장기대)​

매매 4180 목표가 5500 손절가 4100원

@*비에이치아이(원전관련주)

매매 8000-8070 목표가12000 손절가7000원

@@* 일동제약

 

매매 37250 목표가 45500 손절가 34100원

 

*부광약품(유럽자회사상장,암임상실험추진중,다음달준비예정)

매매 8120 목표가 8900 손절가 8010원

다음주 개인매매전략 ​

@@*클리노믹스,삼기 매집

@@*에이스토리 매집

@@*에스와이매매

@@비에이치아이매매(영국원전조율중)

몇몇분들이 매수타이밍을 못잡겠다 하시기에

몇자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주식이 항상 상승만 줄수없기에 상승타이밍과

눌림목을 이용해서* 주메인은 삼기,모트,wi,에스와이

앞으로 들어갈 종목과 매매스케줄

11,12월 매매스케줄

23일.에스와이,현대로템,삼기발표전까지 지속매매

덕신하우징,KGETS,모트렉스매매

29일 지아이텍,포스코엠텍추매

12월초부터 성우하이텍 ,카나이아,부광약품 매매

*투자유의 종목 켐온,하이트론,​ITX,이브이첨단소재(감자)

 

<오후장★테마동향>

 

 

▶강세 테마

 

손해보험, 원자력발전, 건설 중소형, 종합 물류, 전력설비, 증권, 건설 대표주, 건설기계, 네옴시티 관련주, 원자력발전소 해체, 철강 중소형, 풍력에너지, 골판지 제조, 도시가스 등...

 

▶약세 테마

 

항공/저가 항공사(LCC), 카지노, 인터넷 대표주, 통신장비, 자동차 대표주, 정유, 반도체 대표주(생산), 국내 상장 중국기업, 반도체 재료/부품, 스포츠행사 수혜(올림픽, 월드컵 등), mRNA(메신저 리보핵산), 5G(5세대 이동통신), 석유화학 등...

 

 

 

<특징테마 & 이슈요약>

 

▶원자력발전

 

체코 대표단, UAE 바라카 원전 방문 소식 속 체코 원전 수주 본격화 기대감 등에 상승

 

▷언론에 따르면, 21일 체코 대표단이 UAE에 입국해 바라카 원전을 방문한 것으로 전해짐. 이는 한국의 원전 건설/운영 능력을 점검하기 위함으로, 해당 대표단은 바라카 원전을 살펴본 뒤 23일까지 UAE 머무르며 한수원 측과 면담을 진행할 것으로 알려짐. 체코는 현재 남동부 두코바니 지역에 1,200MW급 가압경수로 원전 1기를 건축하는 사업을 추진 중이며, 사업 규모는 60억유로(약8조3,000억원)이며 본입찰은 3월에 개시됐음. 한수원은 본입찰이 마감되는 이달 말 입찰서를 제출할 것으로 알려짐.

 

▷한편, 한수원은 21일(현지시간) 캐나다에서 현지기업 칸두 에너지(Candu Energy)사와 원전해체 분야 사업협력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힘. 칸두 에너지는 중수로 원전 관련 원천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이번 MOU는 세계 최초로 중수로 원전 즉시해체를 위한 사전 작업인 것으로 전해짐.

 

▷이 같은 소식에 에너토크, 서전기전, 지투파워, 보성파워텍, 오르비텍 등 원자력발전 테마가 상승.

 

▶종합 물류

 

국내 물류 대란 우려 부각 등에 상승

 

▷언론에 따르면, 민주노총 전국공공운수노동조합은 24일 0시 안전운임 개악저지, 일몰제폐지, 차종 품목 확대를 주장하며 조합원 2만5,000명이 총파업에 나설 것으로 알려짐. 이번 파업은 철강, 시멘트, 조선기자재, 자동차 부품사업 등 주요 물류거점을 봉쇄하고 운송을 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것으로 알려짐. 시장에서는 정부와 화물연대 간의 입장이 접점을 찾지 못할 경우 지난 6월보다 파업이 장기화 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음.

 

▷한편, 현지시간 21일 외신에 따르면 백악관이 중재에 나섰던 美 철도노조 협상에서 일부 노조가 합의안에 반대하면서 물류 대란 발생 가능성이 커진 것으로 전해짐. 12개 노조 지부 중 합의안을 부결한 4곳은 다시 사측과 협상할 예정이지만 다음달 9일까지 합의에 이르지 못할 경우 파업에 돌입할 것으로 전해짐.

 

▷이러한 소식 속 동방, KCTC, 세방 등 종합 물류 테마가 상승.

 

▶반도체 관련주

 

삼성전자·SK하이닉스, 세계 반도체 시장 판매 순위 하락 및 DRAM 업체 마진 악화 우려 등에 하락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3분기에 삼성전자는 세계 반도체 시장 판매 1위 자리를 인텔에 내줬으며, SK하이닉스는 팹리스(반도체 설계전문) 기업 퀄컴에 밀려 4위로 판매 순위가 한 단계 하락했다는 소식이 전해짐. 이러한 순위 하락은 메모리 시황 악화 때문으로 분석되고 있음.

 

▷유진투자증권은 반도체 업종에 대해 팬데믹이 만든 버블이 사라지자 역대급의 재고가 쌓였고 메모리 생산 캐파는 수요를 훨씬 상회하는 수준까지 늘어 났다며, 결국에는 감산이 불가피한 상황이라 판단. 이와 관련, 마이크론과 SK하이닉스 등이 감산을 공식화한 가운데 업계 1위 삼성전자는 감산 계획을 부인하고 있지만 생산라인 효율화 등의 방법으로 일정 부분 자연스러운 감산은 진행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고 언급. 결과적으로 2023년 DRAM 시장규모는 올해 대비 26% 감소한 600억 달러에 그칠 것이며 이러한 시장 축소로 DRAM 업체들의 마진 악화가 불가피할 것으로 판단.

 

▷이 같은 소식에 삼성전자, SK하이닉스, DB하이텍, 기가레인, 네패스 등 반도체 관련주가 하락.

 

▶중국 소비 관련주

 

中 코로나19 확산 지속 및 중증환자 급증 소식 등에 하락

 

▷언론에 따르면, 중국의 코로나19 신규 감염자가 엿새째 2만 명대를 기록하며 확산세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전해짐. 중국 방역당국은 전일 중국 본토 신규 감염자는 2만7,307명으로 전날보다 1,270명 늘었으며, 16일 이후 2만명대를 기록중이라고 밝힘. 아울러 6개월 만에 고령의 코로나19 감염자가 사망한 가운데, 중증환자가 급증하며 방역 당국에 비상이 걸렸다는 소식도 전해짐. 지난 20일 중국 본토 코로나19 감염 중증환자는 107명으로 지난 14일(21명)보다 엿새 만에 4배가 늘었으며, 코로나19 확산 속에 중증환자가 늘면서 중국 방역 당국의 우려가 커지고 있음.

 

▷특히, 수도 베이징의 감염자 급증이 두드러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짐. 베이징의 일일 감염자가 1,500명 육박하고 있는 가운데, 감염자가 많은 차오양(朝陽)구 등 일부 지역은 음식점 매장 영업을 중단시키고, 사무실 출퇴근 인원을 제한한 데 이어 주요 공원의 문을 닫으며 지난 5월 코로나19 확산 때와 비슷한 준봉쇄 상황으로 가고 있는 것으로 전해짐.

 

▷이 같은 소식에 호텔신라, 신세계, 제주항공, 롯데관광개발, 파라다이스, 에프앤리퍼블릭 등 면세점/항공/저가 항공사(LCC)/카지노/여행/화장품 테마 등 중국 소비 관련주가 하락. 한편, 제주항공은 오는 24일 27,234,043주 규모 추가상장(유상증자, 구주주배정)을 앞두고 있는 점도 부담으로 작용.

 

 

​◆-제주항공 ‘유증의 악몽’…유상증자 마무리 소식에 10%대 급락

https://www.mk.co.kr/article/10540206

 

◆-금투세 논란, 지향점은 장기투자 기반 육성

https://n.news.naver.com/article/016/0002068661

 

◆-정부, 모듈러주택 활성화 나선다…정책협의체 구성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1/0013592030?sid=001

 

◆-동양이엔피, 전기차 무선 충전 시대 초읽기 "국책과제로 개발중"

https://www.fnnews.com/news/202211220958137702

 

◆-美 물류대란 발생하나…최대 운송 노조, 백악관 합의안 거부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421/0006472450?sid=104

 

◆-‘스크루지’된 미국인들...추수감사절 만찬값 37년래 최고, 성탄 선물·기부도 인색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6/0002068572?sid=104

 

◆-애플, 아이폰15에 곡선형 티타늄 몸체 채택할까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92/0002274314?sid=105

 

◆-'전기차 무선충전' 눈앞…"자율차 알아서 충전패드로 이동"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3/0011549060?sid=101

 

◆-다시 등장한 '삼성생명'법...국회 통과 여부에 주목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3/0011549585?sid=101

 

◆-홍준표-野 송갑석, TK신공항·광주軍공항 특별법 '연내 동시 통과' 협력 약속

https://news.imaeil.com/page/view/2022112117553459172

 

◆-클리노믹스, 인공지능이용 폐암 조기진단 개발 성공,...상용화 추진

https://www.pharm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14237

 

◆-소니 혼다 모빌리티, 자율주행자동차에 PS5 플랫폼 탑재 가능성↑

https://zdnet.co.kr/view/?no=20221122080725

 

◆-KT, 포드·링컨차에 인포테인먼트 서비스…AI 제어 기능도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3/0011549484?sid=105

 

◆-현대무벡스, 미 옐런 배터리 소재 동맹 요청…LG화학 양극재 물류 솔루션 구축 강세

https://www.fnnews.com/news/202207200958393670

 

◆-휴비스 친환경 리사이틀 섬유 '에코에버', 차세대일류상품으로 선정

https://www.sedaily.com/NewsView/26DPO6V0JR/GD01

 

◆-아르테미스 계획 순항 중…한국도 심우주 탐사 협력

https://www.yonhapnewstv.co.kr/news/MYH20221121023300641?srt=l&d=Y

 

◆-동운아나텍, 코트라 세계일류상품 'OIS 제품' 선정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3486646632528016&mediaCodeNo=257

 

◆-인도네시아 규모 5.6 지진…"사망자 46명 이상"

https://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1006979191&plink=TOP&cooper=SBSNEWSMAIN

 

◆-LX세미콘의 '고진감래'…모바일 DDI 들고 매출 2조원 넘본다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2112116272927201

 

◆-도이치모터스, 사직오토랜드 지분 100% 취득 결정

http://biz.heraldcorp.com/view.php?ud=20221121000669

 

◆-넷플·디즈니+는 25% 세액공제…방송업계 “韓도 공제율 높여야”

https://www.sedaily.com/NewsView/26DPP4X4CM/GD05

 

◆-코스맥스, 양이온 리포좀 피부전달체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선정

https://www.dailian.co.kr/news/view/1175498/

 

◆-한국타이어, 스코다 ‘엔야크 iV’에 전기차 전용 제품 공급

https://www.donga.com/news/Economy/article/all/20221121/116605807/2

 

◆-LGD, 차량용 ‘보이지 않는 스피커’ 개발

https://www.donga.com/news/Economy/article/all/20221121/116609924/1

 

◆-GS리테일, 이커머스 투자 속 신사업 적자 부담

https://www.bloter.net/newsView/blt202211210010

 

◆-롯데칠성, 맥주 '클라우드' 출고가 평균 8.2% 인상

https://www.etnews.com/20221121000269

 

◆-"높은 물가에도 백화점 홀로 웃는다"

https://www.segye.com/newsView/20221121513726

 

◆-현대건설, 탄소 포집·저장 사업 국제공동연구 착수

https://www.donga.com/news/Economy/article/all/20221121/116605870/2

 

◆-한전, '한전채' 대신 은행서 자금 조달…“연내 2~3조원 대출”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119374

 

◆-롯데케미칼, 1.1조 규모 유상증자…호재일까? 악재일까?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2112207405165219

 

◆-LG유플, 차세대 이통 안테나 기술 국무총리상

https://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924274124&code=11151400&sid1=eco

 

◆-SKT,日 NTT 도코모와 메타버스 등 전략적 협력

https://www.donga.com/news/Economy/article/all/20221121/116609757/1

 

◆- “2차전지, 제2의 반도체로”…공급망 다변화가 핵심

https://news.kbs.co.kr/news/view.do?ncd=5605738

 

◆-최태원, 유럽·日·美 잇단 출장…BBC 사업 확장 가속

https://www.sedaily.com/NewsView/26DPOU55CK/GD01

 

◆-"언제 나오나"…삼성 엑시노스 둘러싼 ‘說·說·說’ 따져보니

https://www.asiatime.co.kr/article/20221121500268

 

◆-내년 자동차 내수·수출·생산 모두 준다…미국 IRA, 고금리 영향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119318

● 네옴시티 (11/28, 12월)

빈살만 수행한 원희룡 "사우디 또 초대받았다…짧은기간 성과"

(https://www.newspim.com/news/view/20221118000783)

《건설/건축》

👉 코오롱글로벌, 한미글로벌, 희림, 인디에프

《모듈러》

👉 에스와이, 덕신하우징, 금강공업

《수소》

👉 풍국주정, 평화홀딩스, 평화산업, 피앤씨테크, 신도기연, 유니크, 세종공업

《철도》

👉 알루코, 현대로템, 부산산업, 대아티아이

《탄소포집》

👉 KC코트렐, KC그린홀딩스

《수소트램》

👉 화승코퍼레이션, 지엠비코리아, 화승알앤에이, 디케이락, 현대로템

《메타버스》

👉 에이트원, 엠게임

● 월드컵

붉은악마, 서울 광화문서 거리 응원 추진

(https://www.chosun.com/sports/special-qatar2022/2022/11/21/MJNQXP3RDFCJLOXDDPDO6N5LGM/)

《육계(11/24)》

👉 마니커에프앤지, 교촌에프앤비, 마니커

《주류》

👉 제주맥주

《트위치(12/13)》

👉 아프리카TV

● 컨텐츠

中, ‘사드 한한령’ 6년 만에 OTT서 한국영화 서비스

(https://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221121014012)

《OTT》

👉 알로이스, KTH, 예림당, 포바이포

《재벌집막내아들》

👉 래몽래인

● 게임

넥슨, 美 '어벤져스 제작사' 최대주주 됐다

(https://www.hankookilbo.com/News/Read/A2022112018110000900)

《게임》

👉 넥슨게임즈, 룽투코리아, 엔씨소프트, 네오위즈

《위믹스(11/24)》

👉 위메이드맥스, 위메이드, 위믹스

《IPO》

👉 삼기

《희소금속》

👉 STX

《티타늄(11/18)》

👉 경동인베스트

● 에너지

건설산업비전, 23일 ‘영국 원자력 발전 현황과 한·영 협력방안’ 국제세미나 개최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22111501039907301001)

《태양광》

👉 한화솔루션, 한화솔루션우, 대명에너지, 현대에너지솔루션, 에스에너지, OCI, SDN, 신성이엔지

《풍력》

👉 씨에스윈드, 씨에스베어링, 유니슨, 삼강엠엔티, 동국 S&C, 동국제강, 동국산업

《수소》

👉 동아화성, 제이엔케이히터, 에스퓨얼셀, 두산퓨얼셀, 미코, 평화산업, 유니크, 범한퓨얼셀

《원전(11/23)》

👉 지투파워, 한전기술

《탄소포집(12/3)》

👉 클라우드에어, 그린케미칼

● 애플

[크랩] 이달 도입되는 애플페이, 교통·체크카드는 안된다?

(https://news.kbs.co.kr/news/view.do?ncd=5604980)

《애플페이(11/30)》

👉 한국정보통신, 이루온

《MR(23년 초)》

👉 코세스, 선익시스템, 맥스트, 이랜텍, 자이언트스텝, 뉴프렉스

《애플카》

👉 LG전자, 삼기, 현우산업, 대성파인텍, 화승코퍼, 알루코

《LG》

👉 LG전자, LG이노텍, LG디스플레이

● 재건

"서너달 외국 있어달라"…러 폭격에 우크라 전력시설 절반 파괴(종합)

(https://www.yna.co.kr/view/AKR20221120006051009)

《재건》

👉 대모, 현대에버다임, 현대건설기계, 대창단조, 도화엔지니어링, 서암기계공업

● 풋종목

《신규주》

👉 탑머티리얼즈, 샤페론, 엔젯, 윤성에프앤지, 플라즈맵, 뉴로메카

《(구)무증》

👉 공구우먼

《동전주》

👉 부산주공, KH건설

《스팩》

👉 삼성머스트스팩5호, 삼성스팩7/4/6호

 

 

네옴시티탄소관련

웰크론한텍, 인디에프, 뉴보텍, 세우글로벌, 태림포장, 시노펙스 에스와이등 (6)

미디어관련주

래몽래인, 애니플러스, 아시아경제 등 스튜디오산타클로스 등 (4)

5G관련주

케이엠더블유, 쏠리드 등 (2)

● 기타《방산(주중 미정)》

한화에어로, 한국항공우주, 현대로템​

 

OECD 경제전망발표 내년한국성장률주목

국토부 제2회 친환경 탄소중립 물류 계획 관련

국토교통부는 한국교통안전공단·한국교통연구원과 공동으로 오는 22일 오후 1시 코엑스에서 '제2회 친환경 탄소중립 물류 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관련주 :

유니드, 그린케미칼, KC코트렐, 켐트로스, 후성, 에코바이오, 에코프로, 에코프로에이치엔, 휴켐스, 한솔홈데코,에스와이,

우리나라는 2020년 10월 '2050 탄소중립'을 선언했으며, 2021년에는 2018년 대비 탄소배출량을 40% 감축하는 내용의 2030년 온실가스감축목표(NDC) 상향안을 UN에 제출하는 등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노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물류기업 CEO, 학계 및 연구분야 관계자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국내외 명사들의 초청 강연 등으로 행사 전반을 온라인(유튜브) 생중계로 방송한다.

콘퍼런스 기조강연에서는 영국 워릭 대학교(University of Warwick) 알록 초하리 교수(Alok Choudhary)가 '영국 화물운송의 탈탄소화 : 비전과 전략'을 발표하고, 이어서 미국 월드뱅크 마르타 로렌스 수석 철도전문가(Martha B. Lawrence)가 '물류 업무에 탄소배출을 줄이는 방안'을 소개할 예정이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국내 학계와 공공분야를 대표해 신승진 한국교통연구원 박사(글로벌물류·인프라연구팀)와 민병균 국가철도공단 처장(건설계획처)이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신기술 및 정책사례'에 대해 발표하고 물류 전문가 토론을 진행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물류 산업계를 대표해 김희엽 포스코플로우 팀장과 주현준 주원통운 팀장이 '국내 산업계 탄소중립 추진 전략 및 미래 방향성'에 대해 발표에 나선다.

.

“주식으로 돈버는 방법“에서 이미 말했듯이 주가와 테마와의 연관성이 항상 비례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참고하세요.

요.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매매 기법의 종류

1. 밥그릇 패턴 기법

2. 하이힐 패턴 기법

3. 계단이 용기 법

4. 이 평 때리기 기법

5. 데드 기법

6. 낙폭과대 엔벨롭기법

7. 다이빙 기법

8. 그 준봉(세력캔들) 매매법

9. 밴드 하단 눌림목 기법

10. 지분 기법/대칭 기법

11. 검색기/차트설정 기법

(엘리엇 파동 / 볼랭저 밴드가 파동)

증권거래소 직권 상장폐지 요건

  1. 매출액 50억 원 미만 2년 연속
  2. 연말 자본금 전액 잠식
  3. 관리종목 지정 뒤 시가총액 부족 상태 지속
  4. 감사 의견을 '부적정 의견', '한정 의견', '의견 거절'로 표명한 경우
  5. 분기 월평균 거래량이 유동 주식 수의 1% 미만 상태가 2분기 연속 지속될 경우
  6. 소액주주 수 200인 미만(또는 지분 20% 미만)이 2년 연속될 경우
  7. 최종 부도, 횡령, 배임이 발생한 경우
  8. 분기 별 사업보고서 제출 기한 후 10일 내 미제출 등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리클로징 #현기증나 #추천 #테마추천주 #테마 #상한가 #급등 #손절 #매매

#목표#재건#주린이 #메타버스 #해외순방#원전

#주도주 #대장주 #국가정책주 #정책테마#양안싸움#자율주행

#우크라이나 #전쟁 #네온 #무상증자 #첨단소재 #바이든 #내한 #국

#원전테마 #신재생에너지

​텔레 a8371166​

​톡 a8371166 소통 .자문환영(무료)

개인,추매 궁금사항은 별도 연락주세요

https://open.kakao.com/o/ssspPxN